2016-10-02 (일)
▶ “처방약 보험 가입·점검 도와드려요”
▶ 복지센터, VA·MD서 5차례 행사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파트 D) 가입 및 점검이 15일부터 시작된다.
이에 따라 워싱턴 한인복지센터(이사장 조성목)는 2016년 약보험 가입 및 점검 기간(10월15일 -12월7일)동안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파트 D) 행사를 펼친다.
행사는 ▲메릴랜드 온리 소재 성 김안드레아 성당(10월16일 일 낮 12시30분-3시) ▲실버스프링 소재 지구촌 교회(10월30일 일 오전 9시-오후 1시, 예약 필수) ▲복지센터 버지니아 오피스(11월 5일 토 오전 9시-오후 3시, 예약 필수)이다. 또한 메릴랜드 제일장로교회와 요나교회에서는 11월 중에 실시될 예정이다.
65세 이상 혹은 장애인으로 메디케어를 갖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처방약 커버를 위한 약보험에 가입해야 하며, 매년 메디케어에서 지정해 준 기간 동안에만 약보험 플랜을 변경 및 재점검 할 수 있다.
약보험 가입 기간 동안 약보험을 갖고 있던 사람들뿐만 아니라 메디케어는 갖고 있지만 약보험에 가입하지 않아 가입을 해야 하는 경우도 해당된다. 약보험 가입은 메디케어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의무사항이며 만일 가입기간을 놓쳤을 경우에는 가입이 늦어진 기간만큼 약보험 프리미엄에 벌금이 추가된 보험료를 평생 내야 됨으로 반드시 이번 기간에 가입해야 한다.
복지센터는 약보험 가입 및 점검 뿐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수입과 가족수에 따라 가입할 수 있는 메디케어 약보험 지원 프로그램(Extra Help), 메디케어 세이빙 프로그램 (QMB, SLMB), 메디케이드에 대한 설명 및 가입도 도와주고 있다.
프로그램에 따라 메디케어의 보험료, 약값,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코페이에 대한 절감 또는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수란 사회복지사는 “이미 약보험에 가입 돼 있더라도 매년 보혐회사가 새로운 플랜을 제공하고 복용하는 약의 코페이와 보험료가 조정될 수도 있으므로 약보험에 이미 가입한 사람들도 플랜을 재점검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약보험 변경 또는 재점검을 원할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현재 복용중인 처방약 병,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카드, 약보험 카드 등이 필요하다.
등록 및 문의 (703) 354-6345
(240)683-6663
<정영희 기자>